• 파쏘홈
 
  •  
  •  
  • 파쏘 허브 신청하기
  •  
  • 패밀리 클럽 신청하기
 
전체
파워라이더
김헐크
옆구리허벅지
관리자
crow
사시미장군
현승만
후아앙앙아
랭거스
달렉
겔겔초보
화랑라이더
쁘아종
딸기맛토끼
파쏘마니아
RidingKorea
홍쿤맨
600RRrider
트리버

 

커뮤니티 - 제목, 글쓴이

프로필이미지
제목 : LF쏘나타 디젤 제로백 . LF쏘나타 1.7 디젤 DCT 제로백 성능
계급등급 : 대장
글쓴이 : 파워라이더
추천 : 5
등록일 : 2016-01-29
IP : 211.59.25.215

커뮤니티 - 내용

LF쏘나타 1.7 디젤 DCT ...

현대 1.7 U2 디젤 엔진과 7단 DCT 의 조합이 너무 궁금해서 차량을 섭외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.

결론적으로 '필요충분한' 성능을 보여줍니다.

우선 동영상 먼저 보고 가실게요 ^^




(동영상 주소 - https://youtu.be/csAqCPCTb5A )




몇차례 테스트결과 실측장비가 가르킨 LF쏘나타 1.7 디젤의 제로백(0-100km/h) 는 10.89초 였습니다.

0-400m 의 경우 17.57초/129.2kph 를 기록했는데요,

7단 DCT 와 U2 1.7 디젤엔진의 토크 (34.7kg-m/1,750~2,500rpm) 덕분에 스타트 가속력은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.





LF쏘나타 1.7 디젤은 겨우 1.7 에 경유차이면서도 11초 이하로 제로백을 끊었는데요,

현재를 기준으로 현대기아를 제외하곤 2.0 휘발류 중형세단중에 쏘나타 1.7 디젤보다 제로백이 빠른 모델이 없습니다.

SM5 나 말리부의 2.0 N/A 모델보다 쏘나타 1.7 디젤이 초반 가속이 더 빠릅니다.

그러나 흔히 말하는 후빨! 로 가면 저배기량과 디젤 특성의 약한 후빨이 그대로 보여집니다.

실제로 동영상으로도 3단까지는 매우 바쁘게 움직이다가 4단부터 다소 주춤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씁니다.

0-140km/h 는 21.2초가 소요 되었는데요, 이는 저희가 측정한 아반떼AD 1.6 GDi 와 동일한 기록입니다.

그러나! 이 속도 이상은 실제 주행중에 큰 의미가 없으니 '연비좋은 패밀리 세단' 으로써의 용도라면

필요충분한 성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.

어차피 그 속도 이상 내실분들은 1.6 T-GDi 나 2.0 T-GDi 가 있을테나 말이죠 ^^



※ 온로드존에서 측정한 자동차 및 바이크들의 실측 성능들은 아래 링크에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.



댓글 - 리스트

 

 
이전글 기아 K5 터보 (K5 2.0 터보 / K5 T-GDi) 제로백 및...  계급 파워라이더 16-03-16
다음글 쉐보레 더넥스트 스파크 제로백 & 스파크S 제로백 ...  계급 파워라이더 16-01-27

 

 

2018.10.21 온로드존 ...

온로드존 창원본부 일요정투 ...그러나 저의 R1200RT 는 ...

2018.10.14 온로드존 ...

1주전... 강원도로 박투를 다녀오신 라르고님께서 긴급 ...

2018.10.09 양산 원동...

2018년 10월9일 한글날... 징검다리 휴일. 오후에 ...

2018.10.07 김천맛집 ...

2018년 10월 7일... 일요일은 늘 변함없습니다. 온로드...

2018.10.06 태풍 콩레...

25호태풍 콩레이가 지난후.언제 그랬냐는듯이 하늘이 맑...

 

 
 
 
주소 : 305-330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동 901-3 도원빌딩 4층 | 상호 : (주) 파쏘커뮤니케이션즈 | 사업자 등록번호 : 305-81-95298 | 대표전화 : 1588-8892 FAX : 042-862-7379
대표이사 : 김정기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2010-0212호 |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: 박성용 jeff@passo.co.kr  
 
Copyright ⓒ 2002 PASSO Inc,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