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파쏘홈
 
  •  
  •  
  • 파쏘 허브 신청하기
  •  
  • 패밀리 클럽 신청하기
 
패밀리 클럽 모임

다음

네이버

특종바이크

 

 

파쏘허브
바이크 허브
자동차 허브
자전거 허브
보트 허브
바이크 톡
파쏘게시판
자유게시판
애마 자랑하기
도난/피해신고
구인구직
자료실
신모델정보
수상스포츠
동호회/투어후기
회원소개
스타/얼짱/레이싱
유머/엽기 갤러리
플래쉬/게임
영상자료

현재페이지

blet유머/엽기 갤러리
홈 > 파쏘게시판 > 유머/엽기 갤러리

 



주간우수이용자



커뮤니티 - 제목, 글쓴이

프로필이미지
제목 : A3가 나온 이후 온라인 게임은 노출의 바람이 불었다..
계급등급 : 병장
글쓴이. : 서큐빠스
추천 : 0
등록일 : 2020-01-20
IP : 220.72.188.73

커뮤니티 - 내용



22일 A3 스틸얼라이브라는 게임이 간담회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
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보고 깜짝 놀랐다.. 배틀로얄 MMORPG라는 장르에 끌려 들어간 게임인데

어디선가 많이 본듯한 이 캐릭터는....



바로 한 때 열심히 하던 A3의 레디안.. 
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A3의 IP를 활용해 모바일로 부활시킨 게임이 바로 A3 스틸얼라이브.

온라인은 2002년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당시 사람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가져왔다. 
그 이전까지는 노출이 많으면 야하다는 이유로 양말까지 꼭 꼭 그려주는 시대였다.

하지만 는 파격적인 노출도로 유저들의 눈과 관심을 끌었다.
`성인 온라인 게임'이라는 홍보 문구에 걸맞게 마스코트 캐릭터였던 `레디안'의 복장은 옷보다 맨살이 더 많이 보였다.



그리고 A3가 나온 2002년 부터 여캐들의 노출도가 올라가기 시작한다.

2002년에 나온 <다크에덴>역시 18세 온라인 게임중 당시 유행하기 시작한 `노출도 높은 여캐릭을 만들자!'에 편승하였다. 
<다크에덴>은 와는 달리 12세등급도 있었기 때문에 당시 중학생이였던 친구들 중에서도 플레이를 하는 아이들이 있었다.



2003년 <리니지2>가 나왔다. 작정하고 18세 게임으로 나오는 MMORPG는 그다지 없었다. 
<리니지2>도 15세 등급을 받았기 때문에 캐릭터를 마냥 벗길수도 없었다.



그 후로 업데이트를 계속 하면서 새로운 포스터가 계속 나왔다.
2007년 업데이트된 카마엘과 2008년에 업데이트된 그라시아의 포스터. 

이맘때쯤엔 노출에 대한 인식이 나쁘지 않기때문에 과감한 복장을 하고 있다.






2004년에 나온 <샤이아> 포스터가 점점 과감해 지기 시작하였다. 
대놓고 하늘 하늘... 포스터도 편집한게 아니라 원본이 이런식으로 나와있다.



2005년에 나온 <라펠즈> 이때까지도 `노출'은 유행이었다. 
남성 유저들은 각종 커뮤니티에서 `여캐의 방어력은 노출도에 비례한다.' 라고 주장해 왔으며 
해당 공식(?)에 대한 자세한 정리가 이루어 지기도 하였다.



그 무렵 압축프로그램 경쟁(?)에서 승리한 `알집'의 `이스트소프트'가 개발한 <카발>이 나왔다.
사실 위에서 `여캐의 방어력은 노출도에 비례한다.' 어쩐다 했지만 
사실 노출도가 높은 옷을 입은 캐릭터의 방어력은 정말 어이없을 정도로 약하기 짝이 없다..



2006년에 나온 이맘때 부터는 더이상 여성 캐릭터의 노출은 게임 자체의 인기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게 되었다. 
넘쳐나는 온라인 게임들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선 게임 내적 요소가 더욱 중요하게 된것이다.

하지만 좋은게 좋은거라고 아직 노출도는 줄어들지 않고 있다.



외국에서 성공해서 돌아온 <썬 : 월드에디션> 
노출도가 늘었으면 늘었지 줄어들지는 않았다.


2007년 점점 노출도가 높은 캐릭터는 찾기 어려워졌다.
게임의 분위기에 따라, 캐릭터의 직업에 따라서 복장이 변하기 시작하였다.



<레드워매니아> - 근래에 보기 드문 18세 게임이다.

하지만 유행 패션이 돌고 돌아서 복고풍이 유행하듯이 
그 이후에도 온라인 게임의 포스터에도 노출도가 높은 포스터가 다시 나오기 시작하였다.
사실 이전 까지는 전체이용가, 12세, 15세 이용가의 게임에 `성인 서버'가 있었을 뿐이었다.

뭐 그 이후에는 여러 복잡한 문제들로 캐릭터들의 노출도가 급감하는 중이지만 말이다.



하지만 세월이 세월인 만큼
레디안은 다시 방어구를 제대로 착용하고 A3 스틸얼라이브로 돌아왔다..

아.. 그리운 옛날이여ㅠㅠ

 

 

 

댓글 - 리스트

 

 

2019.06.23 일요정투 ...

일요일. 어김없이 온로드존 창원 본부 바이크 모임의 정...

2019.06.16 라제통문...

일요일이면 달려야죠!온로드존 창원 본부 일요일 정기투...

2019.06.15 아프릴리...

RS250 과 잠시 바람쐬러 다녀오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관...

2019.06.09 일요정투 ...

일요정투...그러나 저는 당장 다음날이 이사입니다. ㅠㅠ...

 

 

 

리스트

번호 사진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
thumb 배우 장광 근황.jpg [1] 계급 반피 20-02-20 0 1,659
thumb 블레이드앤소울 프론티어 갤러리 근황 ㅋㅋㅋㅋㅋ  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2-19 0 1,595
thumb 신천지 의문의 피해자 발생  계급 ODO 20-02-25 0 1,491
49714 thumb 신천지 의문의 피해자 발생  계급 ODO 20-02-25 0 1,491
49713 thumb 검은달?  계급 나는달린다 20-02-25 0 140
49712 thumb 꼴등하면 레몬!!  계급 이시하 20-02-25 0 6
49711 thumb 칼디아 다이어리 사전이벤트로 주는 닌텐도 스위치!  계급 호놀날라 20-02-25 0 1,108
49710 thumb 블레이드앤소울 프론티어서버 설문조사결과!! 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2-24 0 1,280
49709 thumb 게임의 발전 [1] 계급 ODO 20-02-24 0 1,011
49708 thumb 다양한 활동을 하는 BJ 빛베리  계급 ODO 20-02-21 0 1,016
49707 thumb 전설의 웹게임 [1] 계급 호놀날라 20-02-21 0 1,484
49706 thumb 블레이드앤소울 건족 오색단풍 코스프레  계급 이시하 20-02-20 0 1,032
49705 thumb 요즘 모바일게임 커마 근황.jpg  계급 나는달린다 20-02-20 0 192
49704 thumb 배우 장광 근황.jpg [1] 계급 반피 20-02-20 0 1,659
49703 thumb 한국에서 온 전쟁의 신.jpg  계급 마르쿠스 20-02-20 0 1,029
49702 thumb 블레이드앤소울 프론티어 갤러리 근황 ㅋㅋㅋㅋㅋ  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2-19 0 1,595
49701 thumb 일 잘하는 카페지기 ㅋㅋㅋ  계급 나는달린다 20-02-19 0 1,063
49700 thumb 2020을 빛낼 서브컬쳐 모바일 게임들 TOP 4 [1] 계급 ODO 20-02-18 0 12,878
49699 thumb 검은달 캐릭터도 재밌게 만드는 침착맨 ㅋㅋ [1] 계급 ODO 20-02-17 0 1,176
49697 thumb 명방 사일런스 코스프레 이뿌당 [1] 계급 나는달린다 20-02-14 0 1,118
49691 thumb Team CSL 슈마님의 명일방주 아미야 코스프레!!  [2] 계급 베르베르 20-02-12 0 1,163
49688 thumb 봉중근 근황  계급 만렙가드 20-02-11 0 492
49687 thumb 미쳐버린 요새 게임광고 [2]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2-11 2 1,320
49686 thumb 수집욕구 뿜뿜 마물소녀들  [1] 계급 호놀날라 20-02-10 0 1,628
49685 thumb 최종병기 활 ㅋㅋ [1] 계급 ODO 20-02-10 0 1,149
49684 thumb 명일방주 굼 코스프레.jpg [1] 계급 이시하 20-02-05 0 1,196
49683 thumb 김향기 인스타 아이디.jpg  계급 블랙릴리 20-02-04 0 1,636
49682 thumb 사냥할것인가 사냥 당할것인가!! 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2-04 0 2,395
49681 thumb 김혜수가 가장 예뻐하는 조카  계급 이시하 20-02-04 0 3,197
49679 thumb 김창열 이름의 기원ㅋㅋㅋ  [1] 계급 베르베르 20-01-31 0 3,716
49667 thumb 게임을 한다면 아는 그총!! 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1-30 0 1,793
49666 thumb 성형없는 실물 얼짱 여신 인스타 미녀 BJ이아린  계급 이시하 20-01-29 0 1,995
49663 thumb A3 스틸얼라이브 부스에 있었던 빛베리  계급 나는달린다 20-01-23 0 1,572
49662 thumb 칼디아 다이어리 캐릭터 일러스트를 보고 있으니  계급 ODO 20-01-22 0 2,025
49661 thumb V4 윷놀이 이벤트를 보니 [3] 계급 ODO 20-01-21 0 436
49660 thumb A3가 나온 이후 온라인 게임은 노출의 바람이 불었다.. [1] 계급 서큐빠스 20-01-20 0 1,703
49659 thumb 열일하는 라테일 운영진들 ㅋㅋㅋㅋㅋㅋㅋ   계급 베르베르 20-01-20 0 3,642
49657 thumb 아임뚜렛 토마토 주작설 ㅋㅋㅋ  계급 오판덕 20-01-18 0 250
49655 thumb 마나스트라이크 포스터라니ㅋㅋㅋㅋㅋ 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1-16 0 1,365
49653 thumb 2020년 모바일게임 기대작 TOP4  계급 ODO 20-01-14 0 1,405
49652 thumb V4 설날떡국을 보니 문득 생각난 떡국떡떡국 논쟁  [1] 계급 비가내려오... 20-01-14 0 1,528
49650 thumb 정통 포스트 아포칼립스 SLG 신작 근황.jpg [1] 계급 안타라스 20-01-08 4 3,749
49647 thumb 강기영 런린이의 유쾌한 달리기 입문기  계급 빈츠 20-01-06 0 1,951
49641 thumb 펫 하면 생각나는 강형욱 과거 시절.jpg [1] 계급 두둥탁 19-12-30 0 3,084
49639 thumb (엽기)산타클로스의 다양한 모습.jpg [1] 계급 ODO 19-12-27 0 1,320
49638 thumb 이색 눈사람 모음  계급 이시하 19-12-27 0 2,045
49634 thumb 피카츄는 양보못해!  계급 19-12-23 0 1,368
49633 thumb 루돌프가 각종 게임에 탈것으로 등장하는 EU [2] 계급 사랑에연습... 19-12-20 0 2,814
49632 thumb 고양이 키우는 사람들의 크리스마스 트리.jpgㅋ [1] 계급 리자드맨 19-12-20 0 1,730
49631 thumb 흑염룡의 파급력  계급 ODO 19-12-20 0 2,153
49629 thumb 판타지 검기술 뇌검 [2] 계급 호놀날라 19-12-16 0 2,219
49628 thumb 무직 최강 잡캐 달빛조각사 위드  계급 이시하 19-12-09 0 1,514
49627 thumb 중년의 멋을 아는 엑소스히어로즈  [1] 계급 베르베르 19-12-09 0 1,503

 

 
1 2 3 4 5 6 7 8 9 10

 

온로드존 | 모터사이클 | 모토쿼드 | 아름다운세상 | BMW | 바이크 | WAY | 레이스 | 무상점검 | R1250GS | 다이지로카토 | 빅스샵

 

 
 
 
주소 : 305-330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동 901-3 도원빌딩 4층 | 상호 : (주) 파쏘커뮤니케이션즈 | 사업자 등록번호 : 305-81-95298 | 대표전화 : 1588-8892 FAX : 042-862-7379
대표이사 : 김정기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제2010-0212호 |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: 박성용 jeff@passo.co.kr  
 
Copyright ⓒ 2002 PASSO Inc, All rights reserved.